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편안함-생활정보

LED 등 잔광 현상 - 등 스위치를 껐는데도 희미한 불빛이 남는 경우

by 82년생 미화 2023. 1. 7.
반응형


한달여 시간을 들여 아파트 리모델링을 끝냈다.
들뜬 마음으로 이사를 하고 새 집에서 처음 맞는 저녁~
자려고 누웠는데 천장에 불빛이 그대로 있네...
이게 뭘까?? ㅎㅎ

( 밤에 본 천장 )

메인등은 괜찮은데
매립등이 저렇게 보이는데 환공포증 걸리는 줄~

무슨일일까 싶어 그 밤에 폭풍검색을 해보니
LED등 잔광현상!!

다음날 인테리어 업체에 연락하니 잔광현상은 맞는데 이게 처음이다보니 잔광현상이 있을수 있단다.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 질 수도 있다면서 며칠 지켜고자했다.

그로부터 일주일이 지나도 그상태ㅠ.
화장실 쪽 매립등은 이런현상이 없는것도 의문이었다.

계속 이 상태여서 A/S를 해달라고 했다.
인테리어 실장님께서 한일이라곤 배전함쪽에서 선을 다시 바꿔 끼운것 밖에 없는데 그날 밤에 보니 거실, 방 쪽 매립등은 잔광현상이 없어져서 다행이다 싶었다.

이틀 밤에 보니 현관 천장에 매립등 세개가 있는데 그 세개는 여전히 빛나고 있는게 아닌가....뜨아....

다시 인테리어 업체에 연락하게 됐고,
이번엔 잔광제거콘덴서를 가져오셔서 매립등을 빼서 콘덴서를 연결했다.

그날 밤 우린 드디어 캄캄한 밤을 맞이 할 수 있었다.ㅎ
우리집이 어둡다는걸 그때 알았다.

잔광현상
LED조명, 형광등을 설치 후 벽 스위치를 껐는데도 조명이 미세하게 켜져있는 현상을 말한다.



잔광현상 원인
조명의 문제가 아닌 램프가 있는 스위치에 조명 등기구가 연결되어 있어서 나타나는 증상이기도 하면서 전기 배선 연결이
잘못 연결된 경우에 발생한다.



잔광 현상 해결 방법
- 일반 스위치로 교체


- 잔광제거콘덴서 연결


- 조명에 관련 된 전기 배선의 좌우를 바꿔보기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

차단기가 갑자기 내려가요~ 누전 차단기 교체 방법!! (tistory.com)

접지 노출2구, 3구 콘센트 교체 방법** (tistory.com)

윈도우 브러쉬(와이퍼) 셀프 교체 방법 (tistory.com)

추운 겨울철 뜨거운 물이 안 나올 때 (보일러 호스가 얼어서 온수가 안 나올 때) (tistory.com)

현관 중문 고장 - 셀프 수리(오렌지 도어) (tistory.com)

차량에 떨어진 석회물 빠르게 제거하는 방법 (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