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특별함-여행

제주도 가볼만한 곳-제주민속촌 방문 후기

by 82년생 미화 2023. 1. 31.
반응형

제주민속촌은 계획에는 없던 거였는데

아이들이 가보고 싶대서 제주투어패스도 이용할 겸 가본 곳이다.



기대를 안해서 그런지

생각보다 잔잔한 분위기에서 걷기도 좋고,

마침 설 연휴라 이것저것 행사에 참여하는 맛도 있었다.

민속촌에 첫 발을 내디디면
인공 폭포가 시원하게 맞이해 준다.
인공폭포지만 제주도란 느낌이 확 드는 게 맘에 들었다.

사진 찍을 수 있게 의자도 있다.

천천히 햇볕을 받으면 걷다 보니 제주 감귤색을 입은 버스 발견~
순환버스를 타고 민속촌 한 바퀴 도는 건가보다.

순환버스는 2,000원에 이용 가능하다.

 

어렸을 때 배웠던

제주도만의 고유 방식 대문에 대한 설명도 찾을 수도 있었다.

지금은 많이 사라진 모습을 여기에서나마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제주 똥돼지라는 말이 여기서 나왔나 보다.

아이들과 이 모습을 보고 한참을 웃었다.

한참을 걷다 보니 수줍게 얼굴을 내민 동백꽃도 발견~
햇살 아래 있으니 붉은빛이 더 빛나는 것 같다.

이곳(제주영문)에서 공연이 있어서 공연도 보고,
설 행사장이 옆에 있어 기름떡도 부쳐 먹어보고,
연 날리기, 팽이 돌리기 등등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놀았다.

기대를 안 하고 가서 그런지
산책하기도 좋았고, 이런저런 행사로 인해 지루한지도 몰랐다.

넓은 주차장이 있으니 주차 걱정은 안하고 방문해도 되겠다.

제주 민속촌
위치: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민속해안로 631-34

운영시간

제주도 가볼만한 곳 - 용머리해안 방문 후기 (tistory.com)

 

제주도 가볼만한 곳 - 용머리해안 방문 후기

용머리해안은 이번 제주도 여행에서 정말 좋았던 곳 중 한 곳이다. 용머리해안은 저번 제주도 여행에서 매표소까지 왔다가 바람도 많이 불고, 물때가 안 맞아서 발길을 돌렸던 아픔이 있는 곳이

raki82.tistory.com

제주도 꼭 가볼만한곳 - 1100고지 습지 방문 후기 (tistory.com)

 

제주도 꼭 가볼만한곳 - 1100고지 습지 방문 후기

이번 제주도 여행에서는 눈 덮인 한라산을 등반하고 싶었는데 아이들도 어리고, 날씨 또한 너무 추워서 다음 기회에 가보기로 했다. 한라산 등반 대신에 선택한 1100고지 습지~ 한라산에 오르지

raki82.tistory.com

제주도 가볼만한 곳 - 마라도 여행 (tistory.com)

 

제주도 가볼만한 곳 - 마라도 여행

제주투어패스 이용해서 모슬포항에서 여객선 타고 우리나라 최남단 섬 마라도에 다녀왔다. 제주투어패스 상에 하루전에는 유선으로 예약을 해야된대서 우리는 이틀 전에 예약 완료!! 예약일로

raki8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