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로또-돈되는 지식

유아 안검내반 수술비 보험금 청구 방법(현대해상 굿앤굿 어린이 보험)-보험금 청구서류

by 82년생 미화 2020. 10. 20.
반응형

 아이가 일주일 전에 안검내반(아래 속눈썹 정상과 다르게 위로 향해 있어서 속눈썹 끝이 각막을 스치는 현상)으로 수술받았어요.

보험금 청구하려고 알아보던 중 많은 분들이 모르고 놓치는 보험금이 있겠다 싶어서 적어봅니다.

 저는 처음에 별생각 없이 병원 측에서 보험 청구 서류 있으면 미리 말해 달래서 현대해상 대표 번호로 전화해서 필요 서류를 문자로 받고, 그대로 병원에서 떼어왔어요. 많은 분들이 저랑 비슷하지 않을까 싶네요. 청구 서류를 확인하고, 팩스를 넣으려던 중 뭔가를 놓친듯한 느낌에 약관을 훑어봤어요.

저는 태아 보험부터 넣었기 때문에 선천성 이상 질병으로 수술 위로금이 따로 있더군요. 선천성 이상 질병이라면 질병코드가 Q코드로 시작해야 돼요.(일반 안검내반은 H로 시작)병원 측에 연락해서 Q코드로 재발급이 가능한지 물어보니 기존에 발급받은 서류를 가져오면 재발급이 가능하다고 하더군요.(처음 받은 진단서에는 H로 시작하는 코드였음)
그전에 현대해상 고객센터(1588-5656)에 전화해서 내가 이해한 게 맞는지 물어봤습니다. 실비 90%에 선천성 이상 질병 보장이 맞는지.... 양안이니 수술 위로금이 2번 나오는 거냐고 했더니 그건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수술 1회당이라네요. 저는 두 눈 수술일 경우 2번 지급이라고 알고 있는데 왜 안 되는 거냐고 되물으니 그건 심사 담당자와 얘기하라고 해서 전화를 끊었습니다.
보장에 대한 건 제가 이해한 내용이 맞는 것 같으니 일단 보험청구 서류를 보내고, 보험금이 나오면 다시 얘기해봐야겠다 생각했는데 오늘 보험금이 입금됐습니다.

 제가 낸 수술비의 90 % + 통원비에서 1만 원 제외한 나머지+ 입원일당+선천성 이상 질병 수술 위로금 × 2 이렇게 나왔어요. 혹시라도 선천성 이상 질병 수술 위로금이 두 번 지급 안되면 어쩌나.... 내심 걱정했었는데 맞게 들어온 것 같아 다행입니다.

이번 보험금 청구하면서 느낀 건데
내가 모르면 못 받는 거고 내가 알면 더 받을 수 있는 게 보험금인 것 같더군요. 보험사에서 미리 알아서 챙겨주진 않는 것 같아요.

*** 보험 청구 시 꼭 확인할 점 ***
-태아보험인 확인.

-유아 안검내반은 선천성 이상 질병에 해당되니 선천성에 관련된 보장이 있는지 확인.
-병원 측에 Q코드로 발급해달라고 미리 말해야 된다.
-진단서에 꼭 '양안'이라는 문구가 들어가야 된다.


 

*** 보험 청구 서류 ***

 

(보험금 청구 서류-수술)

 

 보험금 청구서와 개인정보 동의서는 현대해상 사이트 들어가면 있어요. 그거 프린트해서 같이 보냈습니다.

참고하세요~~

 

유아 안검내반 수술-아래 속눈썹이 눈을 찔러요(10살 딸) (tistory.com)

 

유아 안검내반 수술-아래 속눈썹이 눈을 찔러요(10살 딸)

딸이 태어나고 100일 정도 지날 무렵이었을 겁니다. 딸아이가 우는데 아래 속눈썹이 눈에 다 붙어있는 겁니다. 아프지 않을까.... 눈물을 닦아주고 보니 아래 속눈썹 끝이 다 서 있는 겁니다. 너무

raki82.tistory.com

유아 안건내반 수술 핵심포인트!! 증상+치료+수술 과정(전신마취)+수술비+수술 후 주의사항 (tistory.com)

 

유아 안건내반 수술 핵심포인트!! 증상+치료+수술 과정(전신마취)+수술비+수술 후 주의사항

저희 아이는 올해 10살입니다. 아래 속눈썹이 서 있어서 자꾸 찌르는 눈을 갖고 태어났어요. 2-3년 전부턴 다래끼도 자주 나고 안과 갈 때마다 각막에 상처가 있다며 안약을 처방받아오곤 했었죠.

raki8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