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로또-돈되는 지식

장성 삼계면 상무대쇼핑타운에 다녀오다.^^

by 82년생 미화 2020. 8. 29.
반응형


 광주에서 살다가 장성으로 이사 온 뒤 큰 마트가 많지 않아 솔직히 불편한 부분이 있었다. 읍내에 식자재 마트가 있긴 하지만 우리 가족이 주로 구매하는 물품들은 그다지 싸단 느낌이 없어서 광주 큰 마트 가서 장을 봐오곤 했었다. 그러던 중 장성읍에서 차로 15분 정도 거리에 군부대 마트가 있는데 거기가 싸다는 말을 들었다. 올해 들어 코로나 때문에 광주 나가기 무서워서 주말마다 상무대 마트를 이용하고 있다. 정식 상호명은 '상무대 쇼핑 타운'이다.

 

(전경)

 오늘(2020년 8월 29일) 갔더니 전국적인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장성 군민 외에는 들여보내 주지 않는다. 코로나 확산에 따른 한시적인 조치인것 같다. 마스크 착용 여부, 방문 기록 작성, 체온 측정, 손 소독, 신분증 확인 이렇게 출입구 앞에서 확인 절차를 밟아야 입장이 가능하다. 군인들이 거주하는 곳이라 다른 곳에 비해 더 확실히 하는 것 같다. 코로나 발생 현황에 따라 입장할 수 있는 부분이 바뀌니 멀리서 오는 분들은 미리 전화를 해보는 것이 좋겠다.

얼마 전부터 인터넷 쇼핑몰도 운영 한다는 입간판이 세워져 있는 걸 보니 쇼핑몰도 운영되고 있는 모양이다.

 올해 초에 리모델링을 해서 훨씬 더 깔끔해지고 예전보다 더 정돈된 느낌이다. 좁은 공간에 많은 물건이 쌓아져 있어 큰 마트에 비해 어수선한 감이 없지 않아 있다. 카트를 끌고 다니기에도 조금은 좁다. 그래도 다들 요리조리 서로 피해 가면서 쇼핑에 집중하는 모습이 멋지다.

(마트 내부 모습)

 출입구에서 들어서면 바로 계산대가 있고 계산대를 중점으로 윗 사진처럼 나눠져 있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파리바게트, 문방구, 냉동식품 등이 있다.

 몇 개월 이용해 본 결과 농,수산물보다 여기는 가공 식품이 저렴한 편이다. 가공 식품 중에서도 과자, 라면, 주류, 음료 등이 저렴하다. 술은 대인 1명당 1박스만 구매가 가능하다. 간혹 술 종류에 따라 2박스까지 구매할 수도 있다. 술은 30~50% 정도 저렴하다. 시기가 잘 맞으면 캔맥주 작은 거 24개들이 한 박스를 16,000원 정도 가격에 구매할 수도 있다. 그런 날은 진짜 수지맞은 날이다.

 과자는 정말 저렴하다. 아이들과 와서 과자를 고르다 보면 어느새 카트가 과자로 가득 찬다. 가격이 저렴하다 보니 한번 왔을 때 많이 사다 둬야지 그런 생각으로 막 담게 된다. 집에 돌아와서 보면 과자만 한가득일 때가 있다.

 우리 신랑은 거래처에 가지고 갈 음료도 다른 곳에 비해 저렴하다면서 여러 박스를 구매하곤 한다. 어차피 거래처 방문할때 필요한 거라 많이 사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냉동 식품도 회사별로 잘 정리되어 있어서 온 김에 여러 개 구매한답니다. 대형 마트랑 비교했을 때 "와~~ 싸다." 정도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비싸지도 않은 가격이다.

 

농, 수, 축산물은 대형 마트에 비해 비싼 편이다. 종류도 다양하지 않아 농, 수산물 코너는 다른 마트를 이용하는 편이다.
이번에 리모델링하면서 축산코너가 안쪽에서 입구 쪽으로 이동하면서 종류도 다양해졌다.

 무슨 마트든 싼 물건이 있으면 그거에 상응하는 비싼 물건이 존재하는 법이다. 나는 그런 생각으로 저렴하다 생각되는 물건만 여기서 구매하고 부족한 물건은 다른 마트를 이용하곤 한다.

(오늘 구매한 물품 영수증)

 

제품별로 가격을 찍어서 다 올려보고 싶지만, 쉽지 않은 일이라 이렇게 영수증으로나마 가격을 비교해보시라 올려본다. 참고하세요.

위치: 전남 장성군 삼계면 능성로 548
상무대 쇼핑 타운
영업시간: 월~일요일
오전 9시 30분~오후 8시 30분

반응형

댓글